티스토리 뷰



우선, 준비할 것은,

심프리 스마트폰, MNP예약번호, MVNO의 패키지가 있어야 합니다.


우선, 소프트뱅크 고객센터(*5533)로 전화해서 예약번호를 얻습니다.

번호이동을 한다고 하니, 왜 하냐, 해약요금이 많이 든다,요금제를 바꿔보는건 어떻냐며 꼬치꼬치 캐묻더군요.

약해지면 안됩니다.

강하게 번호이동 할거라고 해서 예약번호를 얻어냅니다.(이 예약번호는 기간이 취득일로부터 이주일입니다.)

소프트뱅크의 경우, 번호이동을 할 시, MNP 전출요금 3,240엔과, 해약요금 10,260엔이 듭니다. 그 외에, 기기값을 분납하지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기기값도 듭니다. 

해약은, 2년에 딱 한달, 계약한 그 달에 해약을 할수 있는데, 그 외의 기간에 해약을 하면, 해약요금이 듭니다.


그리고는, 번호이동을 할 통신사의 패키지를 삽니다.

통신사의 홈페이지에 구입장소가 나와있습니다. 

OCN의 경우에는 요도바시나 빅카메라, 아마존등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러종류의 패키지가 있으니, 사용하실 때 주의하셔야 합니다.

저는 번호이동을 할거라, 음성통화대응이 되는 패키지를 구입했어요.

가격은 3,240엔. 현재 아마존에서 1,270엔으로 할인판매중이네요! (2015/04/17현재)


이 패키지 안에는 심카드는 들어있지 않고, 인터넷으로 번호이동 신청할때 필요한 키코드가 적혀있습니다.


저는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아서 계좌이체를 할 예정인데요.

이렇게 할 경우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계좌이체로 신청할 경우와 우선 신용카드를 등록하고 나서 나중에 계좌이체로 변경하는 경우가 있어요.


전자의 경우에는 처음부터 OCN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계좌이체용 신청서를 보내달라고 하셔도 됩니다.

그런데 이게 꽤 시간이 걸린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우선 자매님의 카드로 등록을 하고 계좌이체로 바꿀 예정입니다.

제 신용카드가 아니라서 될지 안될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해봐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