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에서 생활을 하다보니, 한국에 잠시 있을 때 가장 불편한 것이 휴대전화인데요.

와이파이 환경이 어느 나라보다 잘 되 있긴 하나... 계속 와이파이만을 사용할 수는 없을터!

심프리 아이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타이완 여행에서 처럼 유심(SIM)을 사서 끼어넣을 수는 없나 여기저기 알아봤더래죠.

아니, 근데 인터넷 강국이며, 갤럭시 및 스마트폰 강국의 한국이 왜 심프리 유심이나 프리페이드 유심 환경은 이렇게 서투른지 모르겠네요.


여러가지 루트로 알아본 결과, 

프리페이드 유심카드는 보통 한국의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으나, 이것은 와이파이만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였어요....


심프리 유심카드는 김포공항이나 인천공항에 팔긴하나, 이것은 외국인들만 사용할 수 있었고, 재외국민이 사용할 수 있지 않았습니다.(즉, 대한민국 여권일 시에는 구입 불가. 혹은 구입할 수 는 있으나, 굉장히 까다로운 절차가 있다고 하네요.)


한국 국민으로써 가장 쉽게 사는 방법은 KT올레에서 판매하는 선불 유심 구매!

특히나, 인터넷에서는 3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유심카드를 무료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6월 26일 현재, 1만원에 3만원 충전 + 유심을 구입할 수 있네요!)

이곳으로 http://shop.olleh.com/weblogic/CellphoneDetailServlet?product_code=3127322&cmpid=Shop_Event_LTEUSIMCharge_Int_Event_1MWBt_150611



하지만, 미리 신청을 해요. 

그렇기 때문에, 혹시나 잠시 체재하는데, 아는 사람이나 받을 곳이 없다면 인터넷으로는 구입을 하지 못합니다.


그러면 포기해야 하나!!!



아닙니다.

KT 올레 스토어(대리점) 해서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하지만, 금액은 달라진다는 거!

유심 발급 비용이 9900원에 최저 충전 금액이 3만원, 

게다가 수속 비용이 들어서 저는 총 5만원이 넘는 비용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금방 발급되니 좋더라구요. 

그리고 직원이 잘 되는지 안되는지 확인도 해주기도 하니....


그리고 무엇보다!

KT올레다 보니 올레사용자와는 90분 무료 통화도 주고, 

전화번호도 부여받기 때문에 통화도 가능하고 저는 너무 좋았습니다.

180일간 사용할수 있고, 잔액이 모자라면 충전도 가능!


해외에서 잠시 한국에 오신 분들은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 저는 심프리(컨트리락이 해제된) 스마트폰을 사용했습니다.

* 비용이나 그 외의 것들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015년 6월 26일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