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다한 지식.

오키나와 스쿠터 여행.

theMontana 2013. 3. 31. 15:22

거의 한달 전일입니다만, 전 오키나와여행을 하고 왔어요. 스쿠터 타고요.


귀여운 스쿠터를 빌리고 싶었지만, 그냥 게스트하우스에서 빌려주시는거 빌려왔어요.

저는 게스트 하우스 예약할때 스쿠터를 빌릴 수 있는 플랜으로 예약을했어요.

제가 예약한곳은 파라다이스 오키나와 입니다. 

도미토리라서 싫어하시는 분도 계실것 같지만, 저도 처음에는 시끄러울까봐 걱정했는데요.

엄청 조용하고, 깨끗하고 좋더라구요.

남녀방이 따로 나눠져있고, 여행에서 숙박할곳은 저렴해도 괜찮다! 라고 하시는분은 이곳을 이용해도 괜찮을 듯 싶네요.

저는 스쿠터가 붙어있는 플랜으로 1박에 4500엔정도였어요.

파라다이스 오키나와 http://paraoki.com/


오키나와에서 스쿠터를 빌리고 싶으신 분들은 직접 가시거나 인터넷으로 예약하시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 

요금은 50cc기준.

렌탈바이크아프로 http://www.rentabike-apuro.jp/index.html


위에 가격이 우선 인터넷으로 찾아본 가격인데, 가격은 변동가능성 있구요.

그리고 가격에 보험료나, 헬멧 같은 요금추가사항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면허증은 국제면허증이 필요합니다.

한국에서 미리 국제면허증 신청하고 오셔야됩니다.

그리고 일본은 좌측통행이신건 다 아시죠?


운전하실때 힘든건,

이단계우회전이 있는거랑, 속도제한이 30km이거구요.

오키나와에서는 또, 스쿠터 같은 이륜차가 굉장히 많아서,깜짝깜짝 놀라실겁니다.

그리고 큰 트럭들도 많이다녀서...... 마스크같은거 착용하시는게 좋아요.

헬멧은 프로텍터.. 눈가리개 있는걸로 사용하시는게 좋구요.

매연이 너무 심해서...저도 너무 고생했어요...


그리고 스쿠터로는 하이웨이(고속도로)나 인터체인지(IC)를 통행하는건 위반이기때문에...

국도나 일반도로로 다녀야 하실겁니다!



저는 구글맵을 사용했는데, 이게 꽤 좋더라구요!! 길도 자세히 나오고....

저는 나하시에서 만좌모(万座毛)까지 갔는데, 시간은 초행길이라 그런지 1시간 30분? 더 넘게 걸린거같고........ 

고속도로나 IC를 사용할 수 없었기 때문에 국도 58호를 이용했습니다.

그리고 편도3차선도로에서는 스쿠터를 포함한 오토바이는 맨 왼쪽으로 다니는게 룰이기 때문에(가끔 도로나 표지판에 적혀있습니다.) 왼쪽으로 다니셔야 합니다.


렌탈하시고 반납하실때는 기름 만땅으로 채워놓으셔야되요!

거의 렌탈숍에서 그렇게 요구하더라구요.

기름값은 한번 만땅하면 뭐 거리에 따르겠지만, 약 2틀정도 가는거 같고....

요금은 700엔정도 였어요!


아무래도 해외이다보니, 우리나라와 다른 교통법규나 규칙등이 있기 마련입니다.

미리 찾아보시고, 잘 습득하신후에 재밌는 스쿠터 여행하세요!